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99클럽 코테 스터디 2일차 : Dynamic Programming
    카테고리 없음 2024. 6. 7. 00:20

    문제

    https://leetcode.com/problems/counting-bits/description/

     

    통과 여부

    Fail

     

    나의 접근법

    원래 나는 미들러 반이지만 미들러 DP 문제가 어렵다고 판단하여 비기너 문제를 풀게 되었다. (그럼에도 못 풀었지만...) 내가 선택한 반의 문제뿐만 아니라 다른 반의 문제도 살펴 보고 난이도 체크를 해볼 수 있다는 것이 항해99 스터디의 장점 중 하나인 것 같다.

    Dynamic Programming 문제는 우선 큰 문제를 반복되는 작은 문제로 나눠야 한다. 그러나 나의 문제는 문제 풀이 방식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반복되는 작은 문제를 찾지 못한다는 것이다. 혼자 생각해보았을 때... 이 문제는 결국 수학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실력이 느는 것처럼, 코딩 테스트 연습을 많이 해보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되었다. 약한 의지를 항해 스터디로 보완하여 실력 향상을 꾀해볼 예정이다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